본문 바로가기
그녀의생활정보

강릉 엄지네 꼬막집

by 선빈후부 2021. 8. 30.
반응형

강릉 엄지네 꼬막집 1호점

강원도 강릉시 남구길 30번길 22 1층
033-642-0176

강릉 엄지네 꼬막집 2호점

강릉시 경강로 2255번길 25-2


강릉 엄지네 꼬막집 1호점과 2호점은 10초거리에 있다.
1호점이 사람이 많아서 다 차면 2호점으로 넘겨주는 시스템이다.
1호점에 사람이 많아서 나는 바로 옆가게인 2호점으로 이동했다.


주문메뉴

꼬막무침비빔밥 35,000원
육사시미 30,000원
소주 4,000원

제일 사람들이 많이 시켜먹는 메뉴로 나도 시켰다
메인을 먹어봐야되니깐요!




밑반찬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했다.


개인적으로 강릉 엄지네 꼬막집에서 나온 반찬 중에서는 우묵가사리랑 곤약계란장이 맛있었다.



가장 많이 시켜먹는다는 꼬막비빔밥이다.

꼬막비빔밥이 처음에 체인점에서 나왔는데 와 ~ 했었는데 요즘은 여기 제외하고도 작은 포장마차에서도 은근
많이 파는거 보면 이제는 대중적으로 변해가고 있는 안주류인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찾으니 그만큼 유통이 잘 되서 꼬막을 구하기 쉬워진것 같다.
그러기 때문에 꼬막집에서 꼬막비빔밥이 맛있을려면 양념장이 좌지우지하는것 같다.

강릉 엄지네 꼬막집 꼬막비빔밥양


사이즈의 경우하나이다.
양이 엄청 많다.

옆테이블 학생들 보니까 6명에서 이거 하나시키고 공기밥을 추가해서 먹더라. ㅋㅋ
주인입장에서는 테이블 단가가 너무 낮아지니 싫겠지만 학생들이 돈이 적으니
자신만의 살길을 찾아 시켜먹는것 같다

개인적으론 이정도 양이면 2-3인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인것 같다.
만약 식사겸 안주가 아니라 그냥 다른 곳에서 밥먹고 안주개념이라면 4명에서도 먹을 수 있다.





이렇게 꼬막만 있는 쪽은 양념이 더 쎄게 되어있다.
그래서 본인에 취향에 맞게 비벼먹으면 된다.

처음부터 다 비벼 버리면 폭망이니 자신의 입맛에 맞춰 조금씩 그릇에 덜어서 비벼먹기를 추천한다.


심심하고 간이 약한게 좋다면 밥있는쪽도 꼬막이 함께 비벼져 있으니 그쪽을 먹으면 될듯도 하다.
나는 심심한게 좋아서 그런지 밥이 있는쪽 양념이 더 잘 맞았다.




쉽게 양을 비교해 보시라고 숟가락과 대보았다.
양은 정말 푸짐하다.

얇고 넓게 접시에 담아줘서 더 많은양처럼 보이게 하신 방법인것 같다.


꼬막도 마른 꼬막이 아닌 살이 통통하게 잘 되어있다.
그래서 식감이 좋았다.

껍질이나 불순물도 잘 제거가 되어있어 껍질이 씹힌다거나 한적이 없다.

이 얘기를 하는 이유는 옛날에 다른 꼬막집에서 먹다가 불순물이 바지직 씹힌일이있다.
교정기를 한 나로썬 폭망이였다 ㅋ


강릉 엄지네 꼬막집 육사시미 후기



내돈내산이니 솔직한 평을 하자면 육사시미는 실망이였다.

사실 여행오기 전에 육사시미를 상봉에서 먹었었는데 너무나 맛집이여서 그런가 그집과 여기가 비교가 갑자기
확 되면서 이집 육사시미가 더 맛없게 느껴진거 일수도 있겟다.


서울에 계시는분들이있다면 상봉에 있는 함평국밥집은 꼭 가보길 바란다.
나도 가게이름이 함평국밥? 이래서 왜 육회가 사시미가 유명한거야라고 생각했는데
아는 사람은 안다고 가게이름만 저러지 가보면 육회랑 사시미집이다.

진짜 내가 가본 집중에서 제일 맛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강릉 엄지네 꼬막집 육사시미가 더 별로였다고 생각이 든것 같다.


https://hjlove0901.tistory.com/309

상봉역맛집]육회가 맛있는곳 함평국밥(내돈내산)

안녕하세요 그녀의 하루 입니다 오늘은 상봉역에서 친구를 만날일이 있어서 맛집이라는 함평국밥집에 방문했어요 상호명이 국밥이여서 육회나 사시미가 맛있다고?? 를 계속 물어봤는데 우아...

hjlove0901.tistory.com






고기는 일단 약간의 냄새가 낫다.

내가 개코여서 그럴수 있다.
개인마다 개코지수가 다르니 안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조금 낫다.


고기가 신선하지 않았다는건 아니다.
고기는 신선했고 3만원의 이만큼의 양을 준다는건 혜자였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양은 코딱지만큼 줘도 좋으니 질이 좋았으면 좋겠다하는 주의여서
양이 적어도 질이 좋은 곳을 선택하는 편이라 그런듯하다.


저렴하게 육사시미를 먹고 싶다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 한듯하다.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니 그냥 내 개인적인 주관적인 입맛이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한다.
그래서 다시 방문하면 꼬막만 시키지 육사시미는 안시킬것 같다.

꼬막은 괜찬았다 ~
그냥 한끼 식사하러오기도 괜찬고 반주도 좋고 추천할만한 메뉴였다.

내가 추천하지 않아도 이만큼 체인들이 늘고 사람이 많다는것은 맛집이라는거니
내 포스팅 하나의 좌지우지 되지 않을꺼란걸 알아서 편하게 얘기한다 ㅋ


강릉 엄지네 꼬막집은 강릉 여행갔다가 맛집 검색으로 나도 방문한곳인데
저녁에 한잔하러 오기 괜찬았다.

서울에도 여러 체인점들이있었으나 본점은 얼마나 맛이 다를까하는 기대감으로 온거라 ~
서울 계시는 분들은 서울지점에서 먹어보길 추천한다.
혹 강릉에 온다면 꼬막 시켜서 먹어보시길 바라며~~


이글을 검색했다는건 강릉여행을 갔을수도 있을것 같아서 강릉여행하면서 맛있었던
만족했던 맛집을 알려드리며 이만 글을 마치려한다 ㅋㅋ

수제맥주집 갈때마다 실망했었는데 여기는 진짜 찐 맛집이였다.
편의점에서 가끔 병맥이 팔긴하는데 현장에서 먹으면 맛이 완전 다르다.
나도 이집 갔다가 편의점에서 병맥 마셧는데 맛이 어쩔수 없이 다르더라
그래서 여긴 현장에서 꼭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강릉여행 버드나무브루어리
https://hjlove0901.tistory.com/310

강릉여행] 강릉 맛집 찾기/ 버드나무브루어리

안녕하세요 그녀의 하루 입니다. 강릉 여행을 다녀왔는데 맛집 수색을 하다가 강릉에 유명한 수제맥주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버드나무 브루어리 홍제동 93-8 매일 12:00 - 00:00 오후 4시~5

hjlove0901.tistory.com

반응형

'그녀의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차 신규공공택지 추진계획 발표  (0) 2021.08.30
국민지원금 9월6일부터 지급  (0) 2021.08.30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0) 2021.08.30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0) 2021.08.30
건물 부가세 환급  (0) 2021.08.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