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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해나 침수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수해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기업분들은
재해에 대한 피해 신고를 먼저 한후
"긴급 금융지원"을 발급 받아야합니다.
(재해에 대한 피해신고를 꼭 먼저 해야함)
✅ 피해사실확인서란
피해사실 확인서란 침수, 피해, 태풍,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건축물의 전파 또는
파손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발급하는 서류입니다
발급절차는 각 시군 구청으로 방문하여 재난 담당자에게
재난 피해에 대한 신고를 하면 됩니다.
✅피해사실확인서 신고방법
신고할때는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재난피해사실 확인신고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신고할때 재난 피해 상황을 찍은 사진 및 영상을 가지고 가면 좋습니다.)
재난 담당자에게 연결을 부탁해서 담장자에게 피해사실 확인서 발급
가능 여부 및 필요서식등을 확인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 피해사실확인서 신청기간
피해를 입었다면 그 피해는 재해 종료일부터 10일이내 신청해야합니다.
온라인 접수로 빠르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 국민재난안전 포털 사이트에서 접수 온라인가능합니다.
자연재난피해신고서 다운로드
피해사실확인서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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